본문 바로가기

2024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신청과 해제(수수료 폭탄 방지/해외 카드 결제/해외여행결제카드)

내안의beauty 2024. 7. 21.
반응형

2024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신청과 해제(수수료 폭탄 방지/해외 카드 결제/해외여행결제카드)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신청하기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신청하기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되면서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실제로도 해외 여행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지만 해외 여행 할 때 꼭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부분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해외 여행 할 때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준비해서 가게 되는데

이때 해외 결제시 꼭 신청 해야 할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입니다. 

이 말만 들으면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하게 되면 카드 결제가 안된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고 

해외 가맹점 결제 할 때 그 나라의 통화로만 결제가 가능 하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과연 그 서비스는 왜 필요 한지 아래 글에서 자세 알려 드리고 수수료 폭탄 맞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란

해외원화결제(DCC)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가 될 때

우리 나라 자국의 통화로 결제가 가능하다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원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내가 얼마를 썼는지를 바로바로 확인 가능 해서 굉장히 편합니다. 

하지만 원화 결제가 된다면 카드 수수료 뿐 아니라

해외 여행지의 통화에서 원화로까지 바꾸게 되는 그 과정에서의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실제로 카드 청구금액은 수수로가 3~8% 정도가 붙게 됩니다. 

신용카드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신용카드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원래는

외국 통화로 결제 -> 미국 달러 -> 한국 돈 환산 과정을 거쳐 결제가 됩니다. 

하지만 해외원화결제를 하게 되면 

외국 통화로 결제 -> 한국 원으로 환전하여 결제 -> 미국 달러 -> 한국 돈 환산 과정

이렇게 중간에 한국 원 환전하는 과정이 추가로 있기 때문에 수수료가 더 붙을 수 밖에 없습니다. 

중간 수수료 과정을 없애 줄 수 있는 서비가 바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입니다. 

원화 결제가 원천 차단되는 대신에 달러나 현지통화를 충분히 거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중 수수료 부과를 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이용 하려면 내가 가져 갈 신용카드에서 앱을 통해서 

쉽게 차단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하는 방법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신청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하는 방법

각 카드사의 어플에서 해외 이용 카테고리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때 해외원화결제차단 이라는 메뉴가 있으면 쉽게 차단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앱에서는 도난, 분실, 카드 위조 등 다양한 문제를 예방 할 수 있고 

해외 여행 전에 서비스 내용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 한다면 해외에서 당황하지 않고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앱이나 어플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해지를 해야 하는 경우 

해외 직구
해외 직구

해외 직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외원화결제차단을 하게 되면 결제가 막힐 수 있기 때문에 

이런경우에는 해외원화결제가 가능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어떤 상태에서 해외결제가 필요한지를 꼼꼼히 확인 해 보고 서비스를 진행 해야 합니다. 

 

요약 

해외여행을 위해 해외에서 사용 해야 할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받는다고 한다면 

현재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이용 여부에 대해서 필수적으로 선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수료 폭탄 방지 그리고 이중 수수료를 차단하기 위해서 해외여행시 반드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해외여행 시 알아 두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 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면세 구입에 대한 정보(기내 반입 유무)]

 

면세 술(주류) 구입에 대한 정보(면세점 주류 및 기내 주류 구입, 주류 기내 반입 가능 유무)

면세 술(주류) 구입에 대한 정보(면세점 주류 및 기내 주류 구입, 주류 기내 반입 가능 유무) 면세 술에 대한 정보는 많은 여행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입니다. 특히 면세점에서의 주류 구입, 기내

goodwill.tistory.com

 

[항공권 40% 이상 저렴하게 구매 하는 꿀팁]

 

항공권 40%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항공권 40%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여러분들이 여행 갈 때 사는 항공권이 있죠. 그 항공권을 좀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아직은 모르시

goodwill.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신천 워터파크 신천 물놀이장 개장(가족 물놀이/대구 물놀이 하기좋은 곳/대구 신천수영장/위치/이용시간)

 

2024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신천 워터파크 신천 물놀이장 개장(가족 물놀이/대구 물놀이 하기좋

2024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신천 워터파크 신천 물놀이장 개장(가족 물놀이/대구 물놀이 하기좋은 곳/대구 신천수영장/위치/이용시간)  대프리카 라는 말이 지금 딱 맞을 정도로 엄청난 더위를

inmybeauty.tistory.com

 

댓글